오늘까지 작업한 내용이다.
1. 배경위에 맵툴을 이용해서 타일맵을 만들었다. 타일맵에는 enum 문으로 타일의 종류를 구분하였다. 각 타일 좌측 상단에는 현재 타일의 enum이 출력되고 있다. 0은 기본 타일이고 테두리의 빨간색 10은 벽이다. 파란색 2는 출발점이다.
2. 화면 우측하단에 타워 건설 버튼UI를 만들었다. 이 버튼들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한 타워가 무엇인지 메모리에 저장되고 맵을 클릭할시 해당 타워가 건설된다. 현재 렌더링은 테스트 목적으로 1번만을 실행하고 있으나 2, 3, 4번도 같은 색이 칠해지고 각 타일의 enum 번호가 바뀌는 것으로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3. 화면 좌상단에는 플레이어의 보유 금액, 우상단에는 플레이어의 체력이 확인된다. 영상을 찍을 때 실수로 플레이어 금액과 체력 업데이트를 마우스 좌클릭 시에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해놓아서 녹화 종료 후 수정했다.
4. 타워를 건설하는 영상 부분을 보면 알수 있지만 먼저 지은 타워의 바로 앞 타일에 새로운 타워를 건설해도 앞 타일의타워가 우선 렌더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좌하단에는 게임 일시정지, 빠르게 감기, 음소거, 저장 버튼을 구현해놨는데 일시정지와 빠르게 감기, 음소거는 구현하였으나 오류가 있고, 저장 기능은 아직 구현이 되지 않았다. (앞문장을 적으면서 아이디어가 떠올라 1분 만에 일시정지 오류는 해결하였다.)
6. 내일은 (1) 나머지 타워들 모두 렌더링 (2) 모든 타워 업그레이드 (3) 타워 공격 (4) 타워로 길막 못하기 등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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