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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s | 질량. 상대적인 의미의 질량으로 1kg, 1g 등의 무게 단위가 아니다. 즉, A 물체의 Mass가 1이고 B 물체는 10 이라 한다면 B가 A보다 더 무겁다고 해석해야 한다. 하지만 편의상 1kg으로 가정하고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Drag | 이동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
Angular Drag | 회전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
Use Gravity | 중력 적용 여부 |
Is Kinematic | 체크하면 물리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이동하지 않고 Transform 컴포넌트를 이용해 이동한다. 즉,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Interpolate |
물리력을 이용한 움직임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때 보간(Interpolate)해 준다. -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Transform에 맞게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한다. -Extrapolate : 다음 프레임의 Transform 변화를 추정해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한다. |
Collision Detection |
아주 빠른 물체는 물리엔진이 충돌 검출을 놓칠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세밀한 충돌을 검출하기 위한 옵션값이다. Discrete - Continuous - Continuous Dynamic 순서로 정밀하게 검출한다. |
Freeze Posi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이동을 막는다. |
Freeze Rota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을 기준으로 한 회전을 막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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