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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파이프라인이란 ?
3D 정점 데이터들을 2D인 레스터(Raster) 이미지로 변환 시키는 일련의 과정 ( 파이프라인 )
파이프라인이란 ?
이전 과정의 출력 값이 다음 과정의 입력값으로 쓰이는 형태
렌더링 파이프 라인의 최초의 입력값은 3D 정정 데이터들이고 최후의 출력값은 레스터 이미지다 ( 2D )
래스터 이미지란 ( Raster Image ) ?
픽셀 ( 직사각형 ) 들로 이루어진 2D 이미지
마지막 출력값
모니터의 픽셀들에 매핑해서 출력하기 위함
정점 ( Vertex ) 이란?
꼭지점 = 정점
정점의 집합으로 3D 데이터를 표현한다.
3D 에서는 면의 최소단위인 삼각형을 폴리곤 ( Polygon ) 이라고 한다.
렌더링 파이프라인 과정을 걸쳐서 정점간의 픽셀이 채워진다.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과정
3D 정점들을 2D면에 사영시키는 과정, 사영된 정점들 사이에 픽셀들을 만들고 색을 채우는 과정.
버텍스 쉐이딩 ( Vertex Shading ) -> N DC -> 래스터라이제이션 -> 픽셀 쉐이딩 -> Z-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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